티바이트



 깃허브 페이지(github page)는 tibyte.github.io와 같은 github.io 주소로 접속하였을 때 HTTPS를 지원하지만 커스텀 도메인을 설정하였을 경우 그림 1과 같이 지원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.

그림 1. 커스텀 도메인 설정한 깃허브 페이지를 접속하였을 때의 주소창



 커스텀 도메인을 연결한 깃허브 페이지에 SSL(Secure Sockets Layer)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SSL 인증서를 발급받아 설치해야 하는데, Cloudflare의 네임서버를 사용하면 이 과정을 간단하게 할 수 있다.

 Cloudflare의 Add Website 페이지에서 도메인을 등록하면 DNS 레코드들을 자동으로 불러온다. 목록을 확인한다.


그림 2. DNS 레코드 설정화면



 DNS 레코드를 확인 후 설정을 저장하고,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의 관리 페이지(도메인 등록 대행업체)로 들어가서 네임서버를 Cloudflare에서 안내한 주소로 연결한다.


그림 3. 네임서버 설정



 도메인 네임서버 주소 변경은 전파되는 데 수 분에서 수 일까지 걸릴 수 있다. 정상적으로 전파되었다면, Cloudflare의 Crypto 메뉴에서 SSL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. 여기서 옵션이 있는데 github 페이지는 HTTPS를 지원하므로 권장방식인 Full SSL을 선택한다.

그림 4. SSL 설정


 설정을 완료하고, https:// 를 명시한 커스텀 도메인을 사용하여 github 페이지를 접속해 보면 HTTPS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. CA는 COMODO사의 것으로 나온다.

       

그림 5. 커스텀 도메인 설정한 깃허브 페이지를 접속하였을 때의 주소창


 

  주소창에 https://를 입력하지 않고 접속하였을 경우엔 이전과 같이 HTTPS가 미적용된 페이지가 나오는데, 코드상에서 리다이렉팅을 시키면 되지만 Page Rule을 적용하여도 이 효과를 볼 수 있다.

그림 6. HTTPS 강제 리다이렉트 설정





신고

 


댓글을 다는 공간입니다. (로그인하지 않아도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.)



게시판 목록은 좌측상단에 있습니다.

Statistics Graph